멕시코 여행정보 가이드

멕시코는 고대문명 유적에서 현대 도시의 빛깔까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아름다운 여행지입니다.

멕시코 여행 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점검하고, 멕시코의 매력을 느껴보세요.멕시코 여행정보 가이드

[백신 접종 필요 유무 & 여행자 격리 여부]

– 2022.9.3 0시(서울 기준)부터 해외로부터 입국하는 모든 내외국인 코로나 PCR/RAT 음성확인서 제출 중단
– 격리면제서 발급 중단 (기 발급한 격리면제서 효력 유지, 시행일 이후 신청서는 접수 반려)
– 모든 입국자 입국 1일 차 PCR 검사 실시 의무 유지
– 입국 전 ‘검역정보 사전입력시스템(큐코드, Q-code)’ 상 정보 등록 및 입국 후 1일 차 검사 결과 등록 필요

더 자세한 사항은 대사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overseas.mofa.go.kr/mx-ko/brd/m_22336/list.do#

[시차]

멕시코는 여러 시간대를 사용하며, 멕시코의 목동시(중앙표준시, CST, UTC-6)와 대한민국 표준시간(KST, UTC+09)의 차이는 15시간입니다.

[언어]

멕시코의 공식 언어는 스페인어(Español)입니다.

여행 중에는 영어가 일부 지역에서는 통용되지만, 스페인어 기본 회화가 가능한 것이 좋습니다.

멕시코 여행정보 가이드

Zona Arqueológica de Uxmal, al sur de Yucatán

[전압]

멕시코의 전압은 120V이며, 주파수는 60Hz입니다.

코드 타입은 A와 B입니다.

대한민국과 전압이 다르기 때문에 변압기를 준비해야 하며, 멕시코 전원 어댑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여행정보 - 트래블 어드벤스 » 멕시코 여행정보 가이드 여행정보 - 트래블 어드벤스 » 멕시코 여행정보 가이드

[물가]

멕시코의 물가는 대한민국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편입니다.

Numbeo의 2022년 기준 물가 지수를 비교하면 대한민국은 78.6인 반면, 멕시코는 35.3입니다.

여행 경비를 준비할 때 참고하기를 바랍니다.

[비자]

대한민국 여권 소지자의 경우, 180일 이내의 단기 관광 목적으로 멕시코를 방문할 때는 비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여행 목적이 비자 면제 사항에 해당하지 않거나 체류 기간이 180일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멕시코 대사관이나 영사관에서 비자를 신청해야 합니다.

[국가 번호 & 영사 콜센터]

멕시코의 국가 번호는 +52입니다.

대한민국 관광객의 경우 문제나 사고가 발생했을 때 대한민국 주 멕시코 대사관(+52 55 9171 0800)에 전화할 수 있습니다.

멕시코 여행정보 가이드

Hierve el Agua, Oaxaca

[지역정보]

멕시코는 중앙아메리카와 북아메리카의 경계에 위치한 국가로, 다양한 문화와 역사,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도시들과 그 특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멕시코 시티(Mexico City) : 멕시코의 수도이자 가장 큰 도시입니다. 이곳은 고대 아즈텍 문명의 중심지였던 곳으로, 역사적인 유적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템플로 마요르’나 ‘국립인류학박물관’ 등을 방문하면 멕시코의 깊은 역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2. 칸쿤(Cancun) : 카리브 해안에 위치한 칸쿤은 희미하게 반짝이는 푸른 바다와 하얀 모래 해변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마야 유적지 ‘치첸 이차’를 방문하는 여행객들도 많습니다.

    멕시코 여행정보 가이드

    Las Coloradas

  3. 구아달라하라(Guadalajara) : 멕시코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로, 전통적인 멕시코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입니다. ‘마리아치’ 음악과 ‘데스칼가’라는 전통 술이 유래된 곳입니다.
  4. 모렐리아(Morelia) : 이 도시는 콜롬비아 건축으로 유명하며, 그 아름다움 때문에 UNESCO 세계유산 목록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5. 푸에블라(Puebla) : 스페인식 콜롬비아 건축과 탈레베라 도자기로 유명합니다. 또한 ‘몰레 포블라노’ 요리가 유래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 오악사카(Oaxaca) : 인디오 문화가 강인하게 남아있는 지역으로 알려져 있으며, 여러 종류의 전통 공예품과 음식이 유명합니다. 또한, 매년 열리는 ‘무에르토스의 날’ 축제가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각 도시마다 그 특징과 매력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도시를 방문하며 다양한 멕시코의 문화와 역사, 자연을 경험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멕시코 여행정보 가이드

산토 도밍고 사원(El interior del Templo de Santo Domingo)

[문화정보]

멕시코의 문화는 다양하고 풍부합니다.

그 중에서 몇 가지 주요한 문화적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음식: 멕시코 음식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타코, 부리토, 엔칠라다 등 많은 멕시칸 요리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또한, ‘몰레’라는 복잡하고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는 소스도 유명합니다.

2. 음악과 춤: ‘마리아치’는 멕시코의 대표적인 음악 스타일로, 여러 종류의 기타와 트럼펫 등을 이용하여 연주됩니다. 또한 ‘자파테아도’라는 신발을 착용하고 발로 무대를 두드리며 춤추는 ‘플라멩코’도 유명합니다.

3. 예술품과 공예품: 멕시코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예술품과 공예품이 만들어집니다. 도자기, 직물, 금속공예 등 다양한 재료와 기법을 사용하여 제작되며 각 지역마다 독특한 스타일과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멕시코 여행정보 가이드

‘데이 오브 더 데드'(Dia de los Muertos)

4. 축제: 멕시코에서 가장 유명한 축제 중 하나는 ‘데이 오브 더 데드'(Dia de los Muertos)입니다. 이 축제에서 사람들은 죽어간 친구나 가족들을 기리기 위해 화려하게 장식된 해골 모양의 마스크를 쓰거나 얼굴에 그림을 그립니다.

5. 아즈텍 및 마야 문화: 멕시코에는 고대 아즈텍 및 마야 문화가 깊게 남아있습니다. 이들 문화에서 나온 신화나 전설은 여전히 현대 멕시카노들의 생활과 문화 속에 깊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6. 스페인문화 영향: 16세기 스페인의 정복 이후로 멕시코 문화는 스페인 문화의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언어, 종교, 예술 등 여러 분야에서 그 영향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멕시코는 다양한 원주민 문화와 이민자 문화가 혼합된 복잡하고 독특한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다양성은 멕시코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풍부하고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멕시코 여행정보 가이드

Cascada el Salto, El Naranjo, San Luis Potosí

[치안정보]

멕시코에서 안전한 여행을 위해서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필요합니다.

도난이나 각종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개인 안전과 주변 환경을 주의 깊게 살피고, 현지 규정과 법률을 준수해야 합니다.

또한, 인도 지역에 따라 여성 여행객의 안전에도 신경을 써야 할 수 있습니다.

[과거 흥미로운 사실]

멕시코 여행정보 가이드

Ángel de la Independecia, Paseo de la Reforma, CDMX

멕시코는 오래된 역사를 가진 나라입니다. 여기에서는 고대 마야와 아즈텍 문명의 유적을 찾아볼 수 있으며, 이들은 우리가 오늘날 알고 있는 태양력 달력의 기원 중 하나입니다.

멕시코에서 매력적인 문화와 역사, 풍경을 경험하며 평생 기억에 남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고대 문명의 흔적을 찾으러 멕시코 곳곳을 누비며 역사를 느껴보는 것이 아름답고 풍성한 순간들을 선물할 것입니다.

멕시코 여행정보 가이드를 통해 멕시코에서 만나는 여행이 오래도록 새로운 재미로 기억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