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크라비 4박 5일 여행일정

크라비는 아름다운 해변, 맑고 푸른 바다, 그리고 신선한 해산물로 유명한, 태국 서부 해안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태국의 숨은 보석, 크라비(Krabi, กระบี่)로의 4박 5일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이 글이 여러분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해 드릴 것입니다.

여기서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즐기면서, 맛있는 음식을 맛보고, 다양한 액티비티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방콕 수완나품 공항(Suvarnabhumi Airport, ท่าอากาศยานสุวรรณภูมิ)에서 크라비로의 이동 방법부터 시작해서, 크라비의 주요 관광지인 아오낭(Ao Nang, อ่าวนาง), 라일레 비치(Railay Beach, อ่าวไร่เลย์), 포다 섬(Koh Poda, เกาะปอดะ), 피피 섬(Pi Pi Islands, หมู่เกาะพีพี) 등을 어떻게 투어하는지, 그리고 이곳에서 어떤 음식을 즐겨야 하는지 등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드릴 것입니다.

이 글을 통해 여러분은 크라비의 아름다움을 최대한 경험하실 수 있는, 효율적이고 편안한 여행 일정을 계획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1. Day 1 : 크라비 타운 및 타이거 동굴 탐방

주요 숙박지역

크라비(Krabi, กระบี่)에서의 숙박지로 가장 인기 있는 장소는 아오낭(Ao Nang, อ่าวนาง)입니다.

아오낭은 크라비의 주요 관광지와 가까워 이동이 편리하며, 다양한 종류의 숙박 시설을 비롯해 맛집, 쇼핑, 야간 시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오낭은 크라비의 주요 해변 중 하나로, 해변가에는 맛있는 해산물 식당과 바가 많이 위치해 있어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또한, 아오낭 해변에서는 보트를 이용해 주변의 라일레 비치(Railay Beach)나 포다 섬(Koh Poda) 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오낭은 크라비에서의 숙박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적합한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 때문에, 다양한 문화와 사람들을 만나 볼 수 있으며, 여행 중 필요한 것들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동방법 공항 출발

방콕 수완나품 공항(Suvarnabhumi Airport, ท่าอากาศยานสุวรรณภูมิ)에서 아오낭(Ao Nang, อ่าวนาง)까지 이동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끄라비 공항(ท่าอากาศยานนานาชาติกระบี่) 내부선 항공편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각 장소에서 대중교통과 택시를 이용한 이동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대중교통 이용 방법:

공항에서의 이동: 수완나품 공항에서는 공항철도(Airport Rail Link)를 이용해 방콕 시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공항 1층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공항철도 역이 있습니다. 도보로 5분 거리입니다.

방콕에서 크라비까지: 방콕에서 크라비까지는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방콕 남부 버스 터미널(Sai Tai Mai, สายใต้ใหม่)에서 크라비행 버스를 타시면 약 10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버스는 하루에 여러 차례 운행되며, 티켓 가격은 대략 600-800밧입니다.

크라비에서 아오낭까지: 크라비 버스 터미널에서는 송태우를 이용해 아오낭까지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송태우는 크라비 도시 전체에서 운행되며, 10-15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요금은 50-60밧이며, 이동 시간은 약 30분입니다.

방콕 공항(Suvarnabhumi Airport, ท่าอากาศยานสุวรรณภูมิ) 도착 후, 크라비 공항으로 이동.

공항에서 크라비까지는 내부선을 이용하시면 약 1시간 30분 소요됩니다.

크라비 공항에서 출발

크라비 공항(Krabi International Airport, ท่าอากาศยานนานาชาติกระบี่)에서 아오낭(Ao Nang, อ่าวนาง)까지 이동하는 방법은 주로 택시 또는 공항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지하철이나 기차는 이동 경로에 없습니다.

공항 셔틀버스 이용 방법:

공항에서: 공항 출구에서 바로 공항 셔틀버스 승차장이 있습니다. 도보로 1분 거리에 있습니다.

운행 시간: 공항 셔틀버스는 항공편 도착 시간에 맞춰 운행되며, 대략 30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이동 시간: 크라비 공항에서 아오낭까지 이동 시간은 약 30분입니다.

요금: 셔틀버스 요금은 대략 150밧입니다.

택시 이용 방법:

공항에서: 공항 출구에서 바로 택시 승차장이 있습니다. 도보로 1분 거리에 있습니다.

운행 시간: 택시는 24시간 운행되며, 미리 예약하거나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동 시간: 크라비 공항에서 아오낭까지 이동 시간은 약 30분입니다.

요금: 택시 요금은 대략 600밧입니다.

이렇게 크라비 공항에서 아오낭까지 이동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공항에서 아오낭까지의 거리가 가까워 이동 시간이 짧습니다.

여행의 편의를 위해 택시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크라비 타운(Krabi Town, เมืองกระบี่) 탐방

크라비 타운(Krabi Town, เมืองกระบี่)은 태국 남부에 위치한 아름다운 도시로, 섬, 해변, 동굴, 그리고 놀라운 자연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크라비 타운은 푸껫에서 배로 약 2시간 거리에 있으며, 푸껫과 마찬가지로 레저 활동과 자연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동굴 탐험: 타이거 동굴(Tiger Cave Temple, วัดถ้ำเสือ)

타이거 동굴은 크라비에서 가장 유명한 명소 중 하나로, 꼭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동굴 안에는 수많은 황금색의 불상이 있으며, 동굴의 꼭대기에서는 크라비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꼭대기까지는 계단 1,237개를 오르야하므로, 체력적으로 준비가 필요합니다.

야시장 탐방: 크라비 타운 주말 야시장(Krabi Town Weekend Night Market, ตลาดนัดสุรนารี กระบี่)

크라비 타운의 주말 야시장은 지역의 다양한 음식과 상품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서는 태국의 전통 음식뿐만 아니라, 이국적인 과일, 수제 공예품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트래블 어드밴스 » 태국 크라비 4박 5일 여행일정

식사 : Gecko Cabane Restaurant, 똠양꿍, 푸팟퐁커리 등이 유명합니다.

추가로 둘러볼만한 곳: The Hilltop Ao Nang (เดอะ ฮิลล์ท็อป อ่าวนาง)

일몰을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이자 레스토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함께 크라비의 아름다운 일몰을 즐길 수 있습니다.

크라비 타운은 여행객들에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주는 도시이며, 이외에도 산악 자전거 타기, 캐노핑, 바위 등반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시면 여유로운 휴가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1. Day 2 : 꼬 피피 돈 섬 투어

꼬 피피 돈(Koh Phi Phi Don, เกาะพีพีดอน)은 태국의 아름다운 명소 중 하나로, 크리스탈처럼 맑은 물과 화이트 샌드 비치로 유명합니다.

이 섬은 피피 아일랜드(Phi Phi Islands, หมู่เกาะพีพี)의 일부로, 피피 아일랜드는 꼬 피피 돈과 꼬 피피 레이(Koh Phi Phi Leh, เกาะพีพีเล) 두 개의 주요 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변: 꼬 피피 돈은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하며, 그 중에서도 톤사이 비치(Tonsai Beach, หาดต้นไทร)와 롱 비치(Long Beach, หาดลอง)가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특히 롱 비치에서는 해변가에서 바라보는 일몰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스노클링 및 다이빙: 맑은 물과 다양한 해양 생물로 인해 꼬 피피 돈은 스노클링과 다이빙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섬 주변의 산호초는 다양한 종류의 열대어를 볼 수 있는 곳이며, 다이빙 투어도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식사 및 숙박: 꼬 피피 돈은 다양한 종류의 레스토랑과 숙박 시설을 제공합니다.

고급 리조트에서부터 저렴한 게스트 하우스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뷰포인트: 꼬 피피 돈의 뷰포인트에서는 섬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뷰포인트 2는 섬의 전체적인 풍경을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야간 활동: 해변가에는 바와 클럽이 많이 있어, 밤에는 파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파이어 쇼가 유명합니다.

유명 식당

ACQUA Restaurant Phi Phi : 햄버거, 스테이크 파스타등 식사의 퀄리티가 훌륭하다는 평을 받고있는 레스토랑입니다.

Phi Phi Don cafe and restaurant : 멋진 뷰와 함께 태국 음식을 즐기실 수 있는 식당입니다. 쌀국수가 맛있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Oasis Bar & Restaurant : 푸팟퐁커리 와 모닝글로리가 맛있는 식당입니다.

Efe Mediterranean Cuisine Restaurant : 케밥, 양고기, 후무스 등을 드실 수 있는 식당입니다. 피피섬에서 제일 음식이 맛있었다는 평이 있습니다.

투어 상품 둘러보기

피피섬 스피드보트 일일 투어 (끄라비 출발)

피피섬 – 마야 베이 프라이빗 롱테일보트 투어 (스노클링 포함)

끄라비 히든 크리스탈 라군 카약 & ATV 라이딩

트래블 어드밴스 » 태국 크라비 4박 5일 여행일정

  1. Day3 : 라일레이 해변(Railay Beach, อ่าวไร่เลย์)

라일레이 해변(Railay Beach, อ่าวไร่เลย์)은 크라비(Krabi, กระบี่) 주에 위치한 아름다운 해변으로, 세계적으로 암벽등반의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육지와 연결되어 있지만 주변의 높은 봉우리들로 인해 육로로의 접근이 막혀 있어, 보트를 이용해야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라일레이는 섬처럼 느껴지며 독특한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해변: 라일레이에는 라일레이 웨스트(Railay West, รายเลย์เวสต์), 라일레이 이스트(Railay East, รายเลย์อีสต์), 프라낭 비치(Phra Nang Beach, หาดพระนาง) 등 세 개의 주요 해변이 있습니다.

라일레이 웨스트는 백사장이 넓고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라일레이 이스트는 마감이 빠른 해변으로 주로 바와 레스토랑이 위치해 있습니다.

프라낭 비치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로 꼽히며, 놀라운 산호초와 탁 트인 바다를 자랑합니다.

암벽등반: 라일레이는 암벽등반의 천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변 주변의 높은 봉우리들은 등반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있으며, 여러 등반 학교와 가이드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레일레이 비치 암벽 등반 강습 (King Climbers)

동굴탐험: 프라낭 비치 근처에는 프라낭 동굴(Phra Nang Cave, ถ้ำพระนาง)이 있습니다.

이 동굴은 독특한 신앙의 장소로 알려져 있으며, 탐험가들이 즐겨 찾습니다.

고급 리조트에서부터 저렴한 게스트하우스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태국 요리뿐만 아니라 서양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도 많습니다.

요가: 라일레이는 요가에 대한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해변이나 숙박 시설에서 진행되는 여러 요가 클래스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라일레이 해변은 그 자체로 휴식과 탐험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멋진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유명 식당

Railay Beach Cafe : 비프누들수프가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있는 식당 입니다.

Kohinoor Indian Restaurant & Pizza : 태국음식이 지루하시다면 인도음식을 즐겨보세요. 난 과 버터치킨 커리가 맛있습니다.

피피섬 프라이빗 롱테일보트 투어 (라일레이 출발 / 왕복 이동 서비스 포함)



  1. Day 3: 코 포다(Koh Poda, เกาะปอดะ) 투어

코 포다(Koh Poda, เกาะปอดะ)는 태국의 크라비(Krabi, กระบี่) 주 앞바다에 위치한 작은 섬으로, 화이트 샌드 비치와 투명한 바다를 자랑합니다.

여행 시기: 코 포다는 11월부터 4월까지가 가장 좋은 여행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는 비가 거의 내리지 않으며, 날씨가 맑고 바다가 잔잔해 수영과 스노클링에 가장 적합합니다.

교통: 크라비의 아오낭(Ao Nang, อ่าวนาง) 또는 라일레이(Railay, อ่าวไร่เลย์) 해변에서 스피드보트 또는 롱테일 보트를 이용해 코 포다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보트 티켓은 해변의 여행사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일일 투어를 선택할 경우 다른 근처 섬들을 함께 방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활동: 코 포다에서는 해변에서의 휴식, 수영, 스노클링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섬의 중심부에 위치한 큰 바위 ‘Poda Island Rock’는 독특한 풍경을 제공하며, 이곳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매우 인상적입니다.

식사: 섬에는 음식과 음료를 판매하는 작은 판매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음식을 원하신다면 미리 준비하시거나 투어에서 제공하는 점심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 포다는 크라비의 다른 유명한 해변들과는 다르게 상대적으로 조용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기에 좋은 곳입니다.

이곳에서 편안한 휴가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끄라비 4개 섬 롱테일 보트 스노클링 투어

끄라비 7개 섬 일몰 스피드보트 투어 & 플랑크톤 관찰 체험

트래블 어드밴스 » 태국 크라비 4박 5일 여행일정

추가 둘러 볼만한 곳

홍 아일랜드(เกาะหงส์): 아름다운 해변, 스노클링, 다이빙

홍 아일랜드(Koh Hong, เกาะหงส์)는 태국의 크라비(Krabi, กระบี่) 주에 위치한 아름다운 섬으로, 홍 아일랜드는 ‘홍실’이라는 뜻의 ‘Hong’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이곳은 아름다운 해변과 맑은 바다, 그리고 섬 중앙부에 위치한 큰 홍실로 유명합니다.

섬에는 음식과 음료를 판매하는 작은 판매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음식을 원하신다면 미리 준비하시거나 투어에서 제공하는 점심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트래블 어드밴스 » 태국 크라비 4박 5일 여행일정

  1. Day 5 기념품 쇼핑 및 출국

크라비(Krabi, กระบี่)에서는 다양한 장소에서 흥미로운 기념품과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크라비 타운 나이트 마켓 (Krabi Town Night Market, ตลาดกลางคืนกระบี่) : 크라비 도시 중심부에 위치한 이 장소는 주말에만 운영되며, 다양한 장인들의 손길로 만들어진 고유한 기념품, 의류, 악세사리를 판매합니다.

또한, 신선한 과일과 전통 태국 음식도 많이 판매하므로 먹거리를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마호사트 마켓 (Maharaj Market, ตลาดมหาราช) : 이곳은 크라비의 가장 큰 일일 시장으로, 신선한 과일, 야채, 해산물, 고기 등을 판매합니다.

또한, 전통 태국 식품과 스낵도 많이 판매하므로 주로 현지인들이 이용하는 이곳에서는 진정한 태국의 맛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아오 낭 워킹 스트리트 (Ao Nang Walking Street, ถนนคนเดินอ่าวนาง) : 아오 낭 해변 근처에 위치한 이곳은 매일 저녁에 개장하여 다양한 의류, 악세사리, 기념품, 음식 등을 판매합니다.

크라비에서 살만한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태국 공예품: 태국의 고유한 패턴과 색상이 돋보이는 천, 태국 전통 의상, 가방, 모자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태국 식품: 태국에서는 다양한 향신료, 차, 과일, 과자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실버 주얼리: 태국은 고품질의 실버 주얼리로 유명하며, 특히 크라비에서는 다양한 디자인의 실버 주얼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소품: 태국에서 만들어진 소품들, 예를 들어, 나무 조각상, 코코넛 오일, 캔들, 아로마테라피 제품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크라비에서 쇼핑을 즐기시면서 다양한 상품들을 발견하시길 바랍니다.

쇼핑을 즐기셨다면 호텔 체크아웃 및 공항으로 이동합니다.




태국 크라비는 정말로 방문해 볼 만한 명소입니다. 여러분도 기회가 된다면, 이 아름다운 장소를 방문하여 그 매력을 직접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여행은 언제나 우리에게 새로운 경험과 감동을 선사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여행지와 그곳에서의 경험을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국 크라비 구글 지도 정보 다운로드↓

태국 크라비 여행스케줄 구글 지도 정보 다운로드↓

태국 치앙마이 여행일정 가이드 보러가기

태국 여행정보 가이드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