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4박 5일 여행일정 가이드

뉴질랜드(NZ)를 여행하는 데 있어 가장 인기 있는 경로를 선정하여, 4박5일 동안의 여행 일정을 제안해 드리겠습니다.

이 일정은 오클랜드(Auckland)에서 시작하여 퀸스타운(Queenstown)에서 끝나는 경로를 따르고 있습니다.

아래 뉴질랜드 4박5일 여행일정 및 루트 구글지도 정보는 글 맨 아래에서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Day 1: 오클랜드(Auckland)]

첫째 날은 오클랜드에서 시작합니다.

오클랜드 국제공항(Auckland International Airport)에 도착한 후에는,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기 위해 슈퍼셔틀(Super Shuttle)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동 시간은 대략 45분이며, 비용은 약 35뉴질랜드 달러(NZD)입니다.

오클랜드에 도착하면, 먼저 스카이타워(Sky Tower)를 방문해 보세요.

이곳에서는 오클랜드의 탁트인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32NZD이며, 이후에는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 오클랜드 아트갤러리(Auckland Art Gallery)를 방문해 보세요.

  • 스카이타워(Sky Tower)

스카이타워는 뉴질랜드, 오클랜드 시내에 위치한 랜드마크 중 하나입니다.

이 곳은 높이 328미터로, 남반구에서 가장 높은 자유 서 있는 구조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워에는 전망대가 있으며, 이곳에서는 오클랜드 시내뿐만 아니라 하버 브리지, 웨이토마터 등 아름다운 주변 결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망대에서는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파노라마 뷰를 제공하며, 맑은 날에는 시야가 80킬로미터까지 닿을 수 있습니다.

스카이타워 내부에는 다양한 시설이 있습니다.

레스토랑, 카페, 그리고 바가 있어 방문객들은 음식을 즐기며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스카이점프와 스카이워크 같은 모험 활동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카이점프는 타워의 192미터 지점에서 뛰어내리는 것이며, 스카이워크는 타워의 외벽을 따라 걷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하루 24시간 운영되는 이 타워는 밤에도 방문가능하며, 밤하늘을 배경으로 불빛이 반짝이는 모습은 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뉴질랜드 4박 5일 여행일정 가이드

스카이타워(Sky Tower)

  • 오클랜드 아트 갤러리(Auckland Art Gallery)

오클랜드 아트 갤러리(Auckland Art Gallery Toi o Tāmaki)는 뉴질랜드 오클랜드에 위치한 가장 큰 시립 미술관입니다.

이 곳은 뉴질랜드의 다양한 예술작품을 소장하고 있으며, 매년 다양한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이 미술관은 1888년에 개관하였으며, 현재까지도 뉴질랜드의 중요한 문화 유산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오클랜드 아트 갤러리는 뉴질랜드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장소로, 그림, 조각, 사진, 디지털 아트 등 다양한 형태의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미술관은 뉴질랜드의 유명한 작가인 콜린 맥카혼, 프란시스 호지스, 찰스 골드리 등의 작품을 비롯하여,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작가들의 작품들도 전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다양한 테마의 임시 전시회도 개최하고 있어,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작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클랜드 아트 갤러리는 주말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평일에는 입장료가 있습니다.

해당 미술관의 운영시간과 입장료, 그리고 전시 스케줄 등은 미술관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4박 5일 여행일정 가이드

오클랜드 도미토리(Auckland Art Gallery)


저녁 식사는 ‘윈야드 그릴 스테이크 하우스(
Wynyard Grill Steakhouse and Wine Lounge)’에서 해 보세요.

이 레스토랑은 스테이크와 해산물을 전문으로 하는 곳으로, 가격은 한 사람당 약 50-70NZD입니다.

더 둘러볼 만한 장소로는 웨스트필드 뉴마켓(Westfield Newmarket) 쇼핑 센터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동 시간은 약 15분입니다.

  • 웨스트필드 뉴마켓(Westfield Newmarket)

웨스트필드 뉴마켓은 뉴질랜드, 오클랜드에 위치한 대형 쇼핑 센터입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의류, 신발, 악세사리 매장뿐만 아니라 식당, 카페, 그리고 영화관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뉴질랜드 4박 5일 여행일정 가이드

웨스트필드 뉴마켓(Westfield Newmarket)



[Day 2: 오클랜드에서 론토로]

둘째 날은 론토(Rotorua)로 이동하는 날입니다.

이동은 렌트카를 이용하며, 이동 시간은 약 3시간이며, 비용은 약 60-70NZD입니다.

렌트카 예약은 ‘렌트카즈(Rentalcars)’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론토에 도착하면, 먼저 테 푸이아(Te Puia)를 방문해 보세요.

이곳에서는 매우 독특한 기하학적 경치와 마오리(Maori)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59NZD입니다.

  • 테 푸이아(Te Puia)

Te Puia는 뉴질랜드의 로토루아 지역에 위치한 매우 인기 있는 관광 명소입니다.

이곳은 뉴질랜드의 매우 강력한 지열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또한 마오리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중요한 장소입니다.

Te Puia에는 국가의 가장 큰 활동적인 게이저인 푸투(Pohutu) 게이저가 있습니다.

이 게이저는 매일 수십 번 분출하며, 물줄기는 최대 30미터(100피트)까지 치솟아오릅니다.

또한, Te Puia는 뉴질랜드 마오리 예술 및 공예 학교인 뉴질랜드 마오리 예술 및 공예 학원(New Zealand Māori Arts and Crafts Institute)의 본거지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방문객들은 전통적인 마오리 조각, 조각상, 문화 등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4박 5일 여행정보 가이드

테 푸이아(Te Puia)

더 둘러볼 만한 장소로는 스카이라인 론토(Skyline Rotorua)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고블린트랙(Gondola)을 타고 론토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동 시간은 약 10분이며, 입장료는 39NZD입니다.

  • 스카이라인 론토(Skyline Rotorua)

스카이라인 론토(Skyline Rotorua)는 뉴질랜드 론토에 위치한 탁월한 관광 명소입니다.

이 장소는 그로토라마와 스카이스윙, 집중적인 자전거 트랙과 같은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공하며, 론토의 아름다운 전경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스카이라인 론토의 가장 인기 있는 액티비티 중 하나는 곤돌라 리프트를 타고 언덕을 올라가는 것입니다.

이 리프트에서는 론토의 멋진 전경과 레이크 론토, 그리고 주변의 숲과 산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스카이라인 론토에서는 또한 론지(Luge)를 즐길 수 있습니다.

론지는 작은 차량에 탑승하여 경사진 트랙을 내려오는 활동으로, 스릴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합니다.

그 외에도 스카이스윙, 집중적인 자전거 트랙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뉴질랜드의 훌륭한 음식과 와인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4박 5일 여행일정 가이드

스카이라인 론토(Skyline Rotorua)

[Day 3: 론토에서 퀸스타운(Queenstown)으로]

셋째 날은 론토에서 퀸스타운으로 이동하는 날입니다.

이동은 항공편을 이용하며, 이동 시간은 약 3시간이며, 비용은 약 100-150NZD입니다.

항공편 예약은 ‘에어 뉴질랜드(Air New Zealand)’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퀸스타운에 도착하면, 먼저 스카이라인 퀸스타운(Skyline Queenstown)을 방문해 보세요.

이곳에서는 고블린트랙을 타고 퀸스타운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44NZD입니다.

  • 스카이라인 퀸스타운(Skyline Queenstown)

스카이라인 퀸스타운은 뉴질랜드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 중 하나로, 퀸스타운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아름다운 전망대를 제공합니다.

이곳은 퀸스타운의 중심부에서 짧은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곤돌라를 타고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라인 퀸스타운은 퀸스타운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곳이지만, 그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액티비티도 제공합니다.

론지(Luge)라는 작은 차량에 탑승하여 경사진 트랙을 내려가는 활동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인기 있는 액티비티입니다.

또한, 스카이라인 퀸스타운에서는 별을 관찰할 수 있는 스텔라리움 투어, 마운틴 자전거 타기, 스카이워킹(Skywalk)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는 뉴질랜드의 훌륭한 음식과 와인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퀸스타운의 멋진 경치를 바라보며 식사하는 것은 분명히 기억에 남을 경험일 것입니다.

뉴질랜드 4박 5일 여행일정 가이드

퀸스타운(Queenstown)

저녁 식사는 ‘퍼거버거(Fergburger)’에서 해 보세요.

이 레스토랑은 퀸스타운을 대표하는 햄버거를 전문으로 하는 곳으로, 가격은 한 사람당 약 10-15NZD입니다.

더 둘러볼 만한 장소로는 퀸스타운 가든(Queenstown Gardens)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아름다운 정원을 산책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동 시간은 약 10분이며, 비용은 무료입니다.

  • 퀸스타운 가든(Queenstown Gardens)

퀸스타운 가든(Queenstown Gardens)은 뉴질랜드 퀸스타운의 중심부에 위치한 아름다운 공원입니다.

와카티푸호(Wakatipu Lake)의 반대편에 위치하여 호수의 멋진 전망을 제공합니다.

이 공원은 다양한 종류의 나무와 꽃, 그리고 작은 연못이 있는 아름다운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워킹 트랙과 자전거 도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산책이나 자전거 타기에 적합합니다.

또한, 퀸스타운 가든에는 프리스비 골프 코스도 있습니다.

이것은 표준 골프와 비슷하지만, 공 대신 프리스비를 사용하는 스포츠입니다.

이 코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프리스비는 현지에서 대여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4박 5일 여행일정 가이드 퀸스타운 가든(Queenstown Gardens)

[Day 4: 퀸스타운]

넷째 날은 퀸스타운에서 보내는 날입니다.

이날은 퀸스타운의 다양한 명소를 방문해 보세요. 우선, 워터텍스(Water Taxi)를 타고 왈터 피크(Walter Peak)를 방문해 보세요.

이곳은 퀸스타운의 아름다운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동 시간은 약 40분이며, 비용은 약 45NZD입니다.

  • 왈터 피크(Walter Peak)

왈터 피크(Walter Peak)는 뉴질랜드 퀸스타운 근처에 위치한 아름다운 목장입니다.

이곳은 원래 양 농장이었으나 지금은 관광 명소로 변모하였습니다.

왈터 피크에 방문하면 퀸스타운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진짜 뉴질랜드 농장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곳에서는 양 쇠질 시연, 개와 양의 목장 작업 시연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왈터 피크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보통 퀸스타운에서 스팀보트 ‘트스시'(TSS Earnslaw)를 타고 왈터 피크에 도착합니다.

이 여행은 약 45분 정도 걸리며, 이 과정에서 와카티푸호(Wakatipu Lake)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4박 5일 여행일정 가이드

왈터 피크(Walter Peak)

점심 식사는 ‘비스트로 젠틀(Bistro Gentil)’에서 해 보세요.

이 레스토랑은 프랑스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곳으로, 가격은 한 사람당 약 30-40NZD입니다.

더 둘러볼 만한 장소로는 코로넷 피크(Coronet Peak)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스키나 스노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동 시간은 약 20분이며, 이동 비용은 무료입니다.

  • 코로넷 피크(Coronet Peak)

코로넷 피크(Coronet Peak)는 뉴질랜드 퀸스타운 근처에 위치한 인기 있는 스키 리조트입니다.

이곳은 뉴질랜드에서 가장 오래된 스키 필드로, 뛰어난 스키와 스노보드 활동을 제공합니다.

코로넷 피크는 다양한 레벨의 스키어와 스노보더를 위한 슬로프를 제공하며,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를 위한 코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곳은 뉴질랜드에서 가장 먼저 스키 시즌을 시작하는 곳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리조트는 밤 스키도 제공하며, 이는 퀸스타운에서 유일합니다. 밤하늘 아래에서 스키를 타는 것은 분명히 잊지 못할 경험일 것입니다.

또한, 코로넷 피크에서는 스키 및 스노보드 장비 대여, 스키 및 스노보드 학교, 식당 및 카페 등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4박 5일 여행일정 가이드

코로넷 피크(Coronet Peak)

[Day 5: 퀸스타운]

다섯째 날은 퀸스타운에서 보내는 마지막 날입니다.

이날은 퀸스타운의 다양한 명소를 방문해 보세요. 우선, 샷오버 제트(Shotover Jet)를 타고 웅장한 샷오버 강(Shotover River)에서 스피드를 즐겨 보세요.

이동 시간은 약 15분이며, 비용은 약 149NZD입니다.

이후에는 택시를 타고 아로타운(Arrowtown)을 방문해 보세요.

이곳은 골드러시 시절의 흔적을 볼 수 있는 역사적인 마을입니다. 이동 시간은 약 20분이며, 비용은 약 40-50NZD입니다.

  • 샷오버 강(Shotover River)

Shotover River는 뉴질랜드 남섬에 위치한 강으로, 퀸스타운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이 강은 그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모험 스포츠로 유명합니다.

  1. Shotover Jet: Shotover River에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제트 보트 투어인 ‘Shotover Jet’이 있습니다. 85km의 속도로 강을 질주하며 빠른 회전과 급속도를 경험할 수 있어 스릴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2. Rafting: 또한, Shotover River는 월드클래스의 워터 래프팅 경험을 제공합니다. 강에서의 래프팅은 스릴 넘치는 모험을 즐기는 방법 중 하나로, 경험한 가이드와 함께 강물 속의 급류를 타는 경험은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3. 경치: Shotover River 주변의 경치는 아름답습니다. 강을 따라 산책하거나 피크닉을 즐길 수 있으며, 강물의 청량함과 주변의 산들이 만드는 풍경은 매우 인상적입니다.

Shotover River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안전 지침을 잘 따르고 필요한 경우 가이드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뉴질랜드 4박 5일 여행일정 가이드

샷오버 강(Shotover River)

  • 아로타운(Arrowtown)

아로타운(Arrowtown)은 뉴질랜드 퀸스타운에서 약 20분 거리에 위치한 작은 마을입니다.

이곳은 1860년대 금광 열풍 시절의 흔적을 잘 보존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로타운의 중심부는 매력적인 역사적 건물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곳에는 작은 상점, 갤러리, 바, 레스토랑이 포진해 있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특히, 아로타운 베이커리에서 판매하는 유명한 과일 파이를 놓치지 마세요.

또한, 아로타운은 아름다운 자연 환경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아로강(Arrow River)을 따라 걷거나 자전거를 탈 수 있는 아름다운 산책로가 있습니다.

아로타운 근처에는 여러 개의 등산로가 있으며, 이 중에서도 토브린스 우드(Tobins Wood) 산책로는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아로타운은 또한 뉴질랜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골프 코스 중 하나인 밀브룩 리조트(Millbrook Resort)에 가까이 위치해 있습니다.

뉴질랜드 4박 5일 여행일정 가이드

아로타운(Arrowtown)

저녁에는 퀸스타운 국제공항(Queenstown International Airport)으로 이동하여, 귀국 준비를 해야 합니다.

이동은 택시를 이용하며, 이동 시간은 약 15분이며, 비용은 약 20-30NZD입니다.

더 둘러볼 만한 장소로는 퀸스타운 트레일(Queenstown Trail)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자전거를 타며 퀸스타운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동 시간은 약 15분이며, 비용은 무료입니다.

  • 퀸스타운 트레일(Queenstown Trail)

퀸스타운 트레일은 뉴질랜드의 퀸스타운 지역에 위치한 명소로,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즐기며 자전거나 보행으로 여행할 수 있는 멋진 경로입니다.

    1. 트레일 개요: 퀸스타운 트레일은 총 길이가 120km에 달하며, 퀸스타운, 애로타운, 강사이드 등의 지역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이 트레일은 호수, 강, 산 등 다양한 풍경을 경험하며 여행할 수 있습니다.
    2. 활동: 퀸스타운 트레일은 자전거 타기, 산책, 조깅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트레일을 따라 여러 카페, 와이너리, 역사적 장소 등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3. 접근성: 트레일은 잘 관리되고 있으며, 대부분의 경로는 평탄하여 가족 단위의 여행객이나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레일은 여러 섹션으로 나누어져 있어 원하는 구간만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장비 대여: 퀸스타운에는 여러 자전거 대여점이 있어, 자전거나 헬멧 등 필요한 장비를 쉽게 대여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4박 5일 여행일정 가이드 뉴질랜드 4박 5일 여행일정 가이드뉴질랜드 4박 5일 여행일정 가이드

[마무리]

이렇게 4박5일 동안의 뉴질랜드 여행이 마무리됩니다.

이 일정은 대략적인 경비를 포함하고 있으며, 각자의 여행 스타일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일정은 넉넉한 일정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므로, 시간이 남는다면 추가로 둘러볼 만한 장소를 방문해 보세요.

이 여행이 여러분에게 유익한 경험이 되길 바랍니다.

뉴질랜드는 그 자체로 한 편의 아름다운 풍경화 같습니다.

퀸스타운의 경치, 아로타운의 역사, 코로넷 피크에서의 스키 활동, 왈터 피크에서의 평화로운 휴식, 이 모든 경험은 이번 여행을 통해 우리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였습니다.
뉴질랜드는 그 어떤 나라보다도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나라입니다.

이번 여행 가이드를 통해 뉴질랜드의 아름다움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었다면, 그것으로도 충분히 의미 있는 여행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여행 가이드를 통해 여러분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다면 기쁩니다.

여행은 계획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니, 이 가이드가 여러분의 뉴질랜드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다음 가이드에서 또 만나요. 여행 준비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여행은 계획하듯이, 삶도 계획하듯이, 늘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뉴질랜드 4박5일 여행일정 구글지도 경로 및 정보 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