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면 후회할 스페인 그라나다 여행지 추천

그라나다는 그 아름다운 건축물과 역사적인 풍경, 놀라운 자연을 가진 도시로, 스페인의 Andalucia 지방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입니다.

이 도시는 그 유명한 알함브라 궁전(Alhambra)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그 이외에도 많은 볼거리가 있습니다.

이제 그라나다에서 여행할 만한 곳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아래 그라나다 여행지 구글지도 정보는 글 맨 아래에서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알함브라 궁전(Alhambra)]

그라나다를 방문한다면 빼놓을 수 없는 이곳은 바로 알함브라 궁전입니다.

알함브라 궁전(Alhambra)은 스페인 그라나다에 위치한 중세 모레 왕조의 궁전 요새로, 1984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이 곳은 그 아름다운 정원과 눈부신 아랍 문화의 흔적을 보존하고 있으며, 그 아름다운 모자이크 장식과 복잡한 석조 구조로 유명합니다. 궁전 내부에는 나즈리드 궁전(Palacios Nazaríes), 알카사바(Alcazaba), 헤네랄리페 정원(Generalife) 등이 있습니다.

나즈리드 궁전은 알함브라 궁전의 주요 부분으로, 세 개의 독립된 궁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섬세한 석조 장식과 복잡한 목조 천장을 볼 수 있습니다.

알카사바는 알함브라 궁전의 가장 오래된 부분으로, 요새의 역할을 했습니다. 이곳에서는 그라나다의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헤네랄리페 정원은 알함브라 궁전의 별관으로, 아름다운 정원과 연못이 있는 여름 궁전입니다. 이곳에서는 휴식을 취하며 궁전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알함브라 궁전은 매우 인기 있는 관광지로, 특히 봄과 가을에는 방문객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사전에 티켓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라나다 그라나다

[알바이신 지구(Albaicín)]

알바이신 지구(Albaicín)는 스페인 그라나다에 위치한 역사적인 지구로, 그라나다의 가장 오래된 아랍 시대의 흔적을 보존하고 있는 곳입니다. 1994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 지구는 좁고 구불구불한 거리와 전통적인 하우스, 화이트워시된 건물로 유명하며, 모로코의 메디나를 연상시키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는 그라나다의 아라비안 문화를 체험하고, 전통적인 티하우스에서 차를 마시거나, 아랍 목욕탕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바이신 지구에서는 알함브라 궁전을 바라보는 멋진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산 니콜라스 전망대(Mirador de San Nicolás)’가 있습니다.

이 전망대에서는 특히 해질 무렵의 알함브라 궁전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라나다 그라나다

[그라나다 대성당(Granada Cathedral)]

그라나다 대성당(Granada Cathedral)은 스페인 그라나다에 위치한 대성당으로, 16세기 르네상스 건축의 뛰어난 예시입니다.

이 성당은 그라나다의 이슬람 지배를 끝낸 카톨릭 왕후 이사벨 1세와 페르디난드 2세를 기리기 위해 건설되었습니다.

내부는 밝고 공기가 통하며, 세련된 디자인과 아름다운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특히, 성당의 주단대와 그 주변의 조각상은 방문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줍니다.

또한, 성당 내부에는 카톨릭 왕후 이사벨 1세와 페르디난드 2세의 무덤이 있습니다.

성당은 그라나다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다른 주요 관광지와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성당은 종교적인 장소이므로 방문 시 적절한 복장을 준비하고, 조용히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라나다 그라나다

사크로몬테 지구(Sacromonte)

사크로몬테 지구(Sacromonte)는 스페인 그라나다에 위치한 독특한 지구로, 그라나다의 진정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지구는 그라나다의 로마니인(Gypsy) 커뮤니티에 의해 건축된 동굴 주택으로 유명합니다. 이 동굴 주택들은 다양한 색상으로 칠해져 있어 독특한 풍경을 이룹니다. 일부는 현대에 맞게 개조되어 카페, 레스토랑, 게스트하우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사크로몬테는 플라멩코 춤이 유래된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지구의 여러 플라멩코 클럽에서는 전통적인 플라멩코 쇼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산타 마리아 델 알바이신 광장(Plaza de San Miguel Bajo)’에 위치한 ‘빈테와 미란다(Venta El Gallo)’는 플라멩코 쇼로 유명합니다.

또한, ‘사크로몬테 동굴 박물관(Museo Cuevas del Sacromonte)’을 방문하여 동굴 주택의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습니다.

그라나다 그라나다

[시에라 네바다 국립공원(Sierra Nevada National Park)]

시에라 네바다 국립공원(Sierra Nevada National Park)은 스페인 그라나다와 알메리아 지역에 위치한 국립공원입니다.

이 공원은 스페인에서 가장 높은 산인 무하카르 산(Mulhacén)을 포함하고 있으며, 다양한 야생 동물과 식물이 서식하고 있어 자연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이 국립공원은 등산, 스키, 산악 자전거 타기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특히 봄에는 야생화가 만발하며, 겨울에는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길 수 있는 스키 리조트가 운영됩니다.

또한, 공원 내에는 다양한 산행로와 관광 경로가 있어, 방문객들은 자신의 체력과 흥미에 맞는 코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푸에르타스 팔라스(Puertas Palas)’라는 이름의 코스는 그라나다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인 무하카르 산으로 이어지는 인기 있는 산행로입니다.

여행정보 - 트래블 어드벤스 »  놓치면 후회할 스페인 그라나다 여행지 추천

그라나다

그라나다는 스페인의 아름다운 도시로, 그 아름다움과 역사를 담은 여러 장소들이 여행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이 도시를 방문하면 그라나다의 숨겨진 보석들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알함브라 궁전, 알바이신 지구, 그라나다 대성당, 사크로몬테 지구, 그리고 시에라 네바다 국립공원은 그라나다의 주요 명소들로, 각각이 그라나다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줍니다. 이들 장소는 그라나다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라나다 여행 구글지도 정보 다운